선거를 마무리하며...

 

사랑하는 숙명가족 여러분

 

지난 26일, 우리대학 제20대 총장후보선거가 종료되었습니다. 선거가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적극 동참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번 선거는 우리대학 설립 이래 최초로 모든 구성원(교원, 직원, 학생, 동문)이 참여하는 직선제로 치러졌습니다. 지난해 말 출범한 ‘총장선출제도 개선을 위한 TF’를 시작으로 오늘에 이르기까지 모든 구성원들의 관심과 협력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19를 경험하면서, 대학의 미래가 도전받고 있는 중차대한 시점에 열린 선거여서 우려가 컸던 것도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예방과 방역에 최선을 다한 끝에, 2차 최종 투표에서 교원 82.27%, 직원 92.82%, 학생 45.46%, 동문 54.81%의 높은 투표율을 보이며,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번 선거는 숙명의 미래에 대한 진지한 고민과 다양한 발전 방안에 대해 모든 구성원이 함께 모색하는 기회가 되었을 것입니다.

 

특히 이번 선거를 위해 구성된 선거관리위원회 및 투표현장에서 공정한 선거진행과 함께 코로나19 방지를 위해 만전을 기해 주신 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전합니다.

 

성공적으로 제20대 총장후보선거를 이루어낸 우리 모두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6월 29일

총장 강정애 드림

화살표TOP